연년익수액?

2012. 2. 15. 16:51백두산 환&단&약이야기/환& 단[동의보감등]

 

 

 

 

 

 

 

 

 

 

경옥고(琼玉膏), 익수영진고(益壽永眞膏), 그리고, 위의 것은 소문(素問) 68편의 육미지대론편(六微旨大論篇)의 일부분을 고찰하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 그릇은 62세인 분, 한 그릇은 30대 두 그릇은 제가 먹고, 음양곽주 반 그릇을 먹고 한 시간 정도 휴식을 하여 보니, 오래 만에 보는 지인이 더 젊어 보인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세 가지 약을 만들면서 거의 칠일을 편하게 휴식 하지 못하였는데도.........이곳 사람들은 금전이 소요되지 않는 다른 사람이 듣기 좋은 소리는 곧 잘합니다.

 

두 사람의 경우는 이상이 없는데, 저의 경우는 음용한 후 3시간 후에 설사가........많은 양을 복용하여........ 지금은 차로 속을 달래고 있습니다.

 

 

산으로 한번 들어가면 그곳에는 인터넷이 되지 않아서 칠일 만에 나와 카페에 들어와서 자료를 올립니다.(이곳의 봄, 여름, 가을이 육개월이고, 겨울이 육개월이라서 서적을 보고, 자료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제일 추운 곳에 속하는 백두산이지만, 하늘이 가까운 곳이라서 밤이면 별을 바라 보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  

 

위의 것은 카페 초창기부터 함께 하였던 회원님이 계시는데, 그 분의 모습이 다른 분에 비해서..... 그 분에게 보내 드리고, 후에 그분의 경과 등을 보고, 생각하였던 방향으로 결과가 나오면, 원료, 방법등 보완하여 자료를 올리겠습니다.

 

제가 바라 보고, 먹어 본 결과(참고로, 반룡환, 연령고본단, 하수오환, 칠보미염단, 공진단, 뱀닭환, 뱀탕, 유황 오리 알, 유황오리탕등 이란의 게시물외 수많은 종류를 음용을 하여 보았습니다.) 상위에 포함이 되는 것 같습니다.